본문 바로가기
PC/Hardware

리안리 팬의 내구성과 수명 (FEAT. 서린 AS)

by Duckuzine 2024. 10. 25.
반응형

올해 3월에 AS 받았던 리안리 TL120 LCD 팬이 다시 소음이 발생했습니다.

전과 같은 소음은 아니고 이번엔 마치 케이블이 날개에 닿아서 탁탁거리는 소음이 발생했는데,

후면팬이고 케이블은 굵은 팬케이블 하나만 팬 위로 지나가는지라, 

실제로 케이블이 닿아서 나는 소리는 절대 아니고 보이지 않는 팬의 내부에서 무슨 문제가 생긴 것 같았습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해봐도 전혀 해결이 안되서 AS 신청했고, 바로 두번째 신품 교환 받았습니다만..

AS는 3년이고, 묻따없는 서린이니 문제는 없는데, 기분이 그렇게 유쾌하진 않습니다.

뽑기운이 아닐까 할수도 있습니다만, 측면 140 리버스 팬 하나도 특정 주파수에서 소음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LCD, LED나 소프트웨어의 문제가 아닌, 팬 자체 하드웨어 문제니 확실히 내구성 이슈가 없다곤 할 수 없을 것 같네요.

 

소프트웨어인 L-Connect3 도 문제가 있었습니다.

 

센서 / CPU 온도로 화면을 설정해 두면, 간헐적으로 로딩이 안되는 문제가 있었는데,

구버전을 쓰면 아무 문제가 없어서, 자동 업데이트를 꺼두고 사용했었습니다.

이번 AS받고 온 팬을 다시 달면서,

기존 140팬의 화면 하나가 리안리 로고는 들어오고 소프트웨어에선 인식이 안되서 변경할 수 없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이번에 무선 SL팬을 새로 내면서 새버전인 2.0.20이 나왔는데, 이걸로 설치하니 다시 인식이 되고, 서너번 재부팅 해봤는데 아직까진 로딩문제도 없네요.

 

커세어는 완전 맛탱이 가고 있고, 이제 RGB 팬쪽은 리안리 원탑인데, 다음 PC조립시 팬 선택은 고민이 좀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