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Hardware

네 귀퉁이 이상 증상 LG 모니터 32ud99 부품 조달이 힘들다네요..

by Duckuzine 2019. 8. 14.
반응형

 

(1) 모니터 사용 중 빛샘? 번인? 현상 발생 (LG 32ud99)
(2) 네 귀퉁이 이상 증상 LG 모니터 32ud99 부품 조달이 힘들다네요..

 

빛샘도 아닌것이 번인도 아닌것이 네 귀퉁이 이상 증상이 나타난 LG 모니터 32ud99를 AS 접수했었습니다만..

기사분 오셔서 패널 이상 맞고 재고가 없어서 신청하고 받는데 일주일 걸린다고 하더니, 일주일 되는 오늘 연락와선 8월 말이나 되야 받을수 있을것 같다고 하는군요.

너무 오래걸린다고 했더니 감가상각 환불을 이야기 합니다.

일단 얼마인지 금액 뽑아달라고 하고 전화를 끊었습니다만..

 

어라 패널이상이고 패널은 보증기간이 2년인데 감가상각? 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폭풍검색을 시작하였습니다.

검은 동네의 작성글을 보니 '그 시기에 제작된 LG 27, 32인치 4k 패널은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 라고 적혀 있네요.

시한폭탄을 끌어안고 있었군요.

 

LG는 아니지만 삼성 모니터가 '보증기간내 고장이고 부품수급이 안되서 감가상각을 해준다고 해서 소보원에 신고하고 다 받아냈다.' 라는 글을 찾아냈습니다.

감가상각을 말하는 제조사의 경우 1년이라는 보증기간을 들어 전액환불은 안된다라고 주장을 한다고 합니다.

1년 보증기간은 일반적인 고장일 때이고, 핵심부품의 보증기간은 따로 정한다. 라고 되어 있네요.

LG 패널의 경우는 2년으로 되어 있습니다.

수리 안되면 환불 100퍼 받거나 상위모델로 교환 받을수 있을것 같습니다만..

 

해서 다나와에서 4k 모니터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출처 : 다나와

 

일단 32ud99의 상위모델인 32UL950도 단종인 상태고, 4k 모니터 자체도 보급형 외에 몇가지 없는 상황이네요.

 

4k 디스플레이가 출시되고, 현재 8k 디스플레이도 나온 상황인데 아직도 대중화의 길은, 아니 대중화가 될 일은 없어보입니다.

디스플레이가 반대로 퇴보되어가고 있기 때문이죠.

젊은 사람들이 소비를 해줘야 하는데, 일단 pc자체도 사양길을 걷고 있고, 컴앞에 앉아 있기 보다는 다들 누워서 폰질만 하고 있다보니 고사양 디스플레이는 단지 덕후들의 전용물이 되어 버리고 말았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스타 크래프트 같은 대중적인 게임이 나오지 않는한 바뀌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이미 게임계도 pc쪽으로 오염되어가고 있고, 그러한 상황에 대작게임들이 나올리가 만무할뿐더러..

플스나 스위치 같은 게임기가 있다면 굳이 컴으로 게임을 할 필요도 없지요.

 

 

여튼 갑갑한 상황입니다.

 

 

이상 덕후진 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