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Hardware

HYTE Y60 봇치 영입 + 리안리 TL120 LCD 팬 소음

by Duckuzine 2024. 3. 10.
반응형

 

후면에 설치했던 리안리 TL120 LCD 팬에 소음이 발생했습니다.

처음엔 pc온도가 올라가서 고속으로 돌고 나면, 다시 저속으로 돌아가도 지속적인 탁탁탁탁하는 소리가 모터에서 들리고, 리안리 프로그램인 l-connect3이나 재부팅으로 껏다 켜면 소리가 또 안나고 하는 현상이었습니다.

언제부터인지는 확실하진 않으나 인식한 시기가 구입후 2주 즈음이라, 서린에 as 신청해놓고 설연휴껴서 안보내고 있다가, l-connect3 펌업을 하니 후엔 한동안 괜찮았습니다.

연휴 지나니 또 다시 소음 들리기 시작해서 속도 변경시 뿐만 아니라, 부팅부터 계속 나고, 펌업해도 마찬가지라 떼내서 as 보냈습니다.

후면팬이라 배기 쪽이고, 시스템 팬이니 없이 사용해도 전체적인 온도와는 그렇게 많은 상관없지요. 

후면팬 두께 때문에 대부분 보드에 위치해 있는 LED 판넬이 반은 항상 가려지는데, 떼어낸 덕분에 전체를 다 보게 되는군요. 좋네요.

무언가 허전한 느낌이 없지는 않지만, 허전함 보단 y60의 여백의 미가 더 맘에 듭니다.

 

 

여튼 예약해둔 봇치 더 락 히토리 봇치 피규어 예약한게 도착해서 y60에 넣었습니다.

 

FURYU라는 곳의 자회사인지, 누들스토퍼나 경품피규어보단 조금은 고급스러운 라인인 TENITOL 제품입니다.

 

 

플립4 카메라 진짜 최악..

 

여튼 여지껏 나온 봇치 중 제일 봇치스러운 조형에 적당한 가격인지라 키탕 넨도와 함께 예약했었고, 이번 3월에 수령했습니다.

봇치의 기타인 블랙 레스폴의 표현도 디테일하고, 얼굴도 맘에 들고, 퀄은 20만원 넘는 피규어 부럽지 않네요.

맘에 듭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