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정보

구글 페이 일본 게임 결제 오류시 해결법

by Duckuzine 2020. 1. 22.
반응형

 

일본 게임을 국내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1. qooapp을 설치하고 원하는 게임을 찾아 설치한다.

2. 일본 구글 계정을 만든다.

 

저는 우선은 1번의 경우 였습니다.

 

하지만 1번의 방법으로 하면 문제가 생길 확률이 높습니다.

우선 구글에서 직접 인증한 게임이 아니라는 것이고, 문제가 생겼을때 구글에선 해결해 주지 않습니다.

결제시 제대로 되지 않을 확률도 높습니다.

물론 모두가 안된다는 것은 아니라고 알려져 있습니다만, 저는 되지 않았습니다.

 

이런 경우 인터넷에 제시되어 있는 해결책을 보면,

① 계정 프로필을 일본으로 변경

② 카드 주소를 일본으로 변경

 

저는 모두 실패했습니다.

 

해서 2번의 방법으로 전환했습니다.

구글 계정은 접속중인 국가ip를 따집니다. 즉 처음 결제 프로필을 작성할때 일본에 거주중이라는 것만 입증하면 됩니다.

가입시 국내폰으로 전화번호 인증을 하면 안된다고 하는 글도 있긴 한데, 그건 또 아닌듯 싶습니다.

요즘은 인증이 강화되어 전번 인증을 하지 않으면 가입조차 되지 않습니다.

 

우선은 구글 가입을 합니다. 한번 쓰고 말 건 아니므로 이메일 주소와 비번을 잘 만드셔야 합니다.

그후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합니다.

그곳에서 openvpn for androidjapan vpn을 설치하고, japan vpn을 실행합니다.

 

일본IP 설정을 위한 앱들

 

트레이에 열쇠구멍 아이콘이 뜬 것을 확인하고, 다시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하여 메뉴/계정으로 들어가보면 국가 및 프로필에 일본으로 표시가 됩니다.

여기까지 확인 하셨으면 이제 결제에서 주소와 국제 결제가 되는 카드의 번호, 카드 청구서 주소지를 등록합니다.

주소는 일본의 아무 우편번호와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단 계정 주소와 카드 주소는 같게 입력해야 합니다.

우편번호는 기억해 두셔야 합니다. 나중에 써먹을 일이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덕후의 성지 아미아미 주소를 입력했습니다.

이렇게 결제 프로필을 만들고 플레이 스토어를 보면 그동안 보이지 않던 일본의 모든 게임들이 보이게 됩니다.

이제 느려터진 japan vpn을 끄셔도 됩니다.

 

일본 구글 플레이 스토어

 

여기까지 오셨으면 당연히 카드 결제가 되갰지 하지만 저는 안됬습니다.

결제가 잘 되시는 분은 그냥 사용하시면 됩니다.

구글에서 보안상 이유를 들어 이러한 이중 국적 같은 의심이 드는 경우 카드 결제를 막아 두기 때문입니다.

이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고객센터에서 뚫어야 합니다.

고객센터 채팅을 하거나,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면 됩니다.

여기서 기억해둔 우편번호가 필요합니다. 본인인증을 하는데 우편번호를 알려달라고 하기 때문이죠.

오전엔 채팅으로 1번의 방법을 설명해주고 해결을 해보려고 했는데, 결론은 우리 플레이스토어가 아닌 곳에서 받은 앱의 문제는 우리가 해결해 줄 마음이 없다 였습니다.

오후에도 채팅상담을 신청하려 했는데 안되더군요.

그래서 전화했습니다.

 

구글 고객센터 : 080-234-0051

 

20분 정도 소요되었고, 결국은 막아둔 것은 우리 잘못이 아니다 라는 식으로 쏼라쏼라하고 풀어줍니다.

상담원이 그런건지, 아님 무슨 위성전화 인건지 대화의 진행이 정말 느리더군요.

대화와 대화의 사이에 1~2초의 텀이 있습니다.

다 되었으니 5~10분 후에 결제를 시도해보라고 하더군요.

끊지말고 ARS 설문조사 해달라고 하는 것은 덤..

 

그리고 결제에 드디어 성공했습니다.

힘들었습니다.

이렇게 힘들게 했는데도 결제의 결과물도 그다지 만족스럽지 못하네요.

 

 

이상 덕후진 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