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Hardware

커세어 LL120 RGB 3개 사망

by Duckuzine 2019. 8. 4.
반응형

 

얼마전까지 ASUS AURA때문에 고생하다가 클린설치하고 해결 (보드 펌업 이후 pc 셧다운과 동시에 보드의 led 죽이는게 안되고 있습니다만..) 해서 RGB뽕은 다신 안해야 겠다라고 다짐했습니다.

그 다음부터 RGB는 AURA보단 역시 커세어라고 외치고 다녔었었는데, 무색하게도 이번엔 커세어가 문제네요.

커세어 LL120 RGB 3개가 사망했습니다.

 

   

 

 

케이스에 6개의 팬을 달아서 사용중인데 한 허브에 물려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느날 3번 팬이 중앙부분만 LED가 들어오더니만 4번, 5번, 6번 팬이 안들어 오거나 들어와도 색변경이 안되고 반만 들어 온다거나 하는 이상증상이 발생했습니다.

 

커세어 포럼을 찾아보니 'RGB허브의 구조상 이상이 있는 팬 때문에 그 뒤로 물려진 팬들(3번이 문제라면 4, 5, 6번)도 문제가 생긴다. 문제가 생긴 팬만 제거하면 문제가 해결된다.' 라고 되어 있더군요.

해서 3번을 제거하고 4, 5, 6을 3, 4, 5로 연결했는데 그래도 4번만 들어오고 5, 6번은 안들어 오더군요.

몇시간 동안 팬 번호 위치를 교체해도 보고, 허브도 다른 허브로도 교체해보았습니다만, 3, 5, 6번이 사망한것을 확인했습니다.

선정리된거 풀고 위치 조정하는것도 일이었습니다. ㅠㅠ

 

초기불량으로 데이터케이블이 손상되어 있어 AS 신청하고, 7개월 후 아예 3pack 하나가 고장나 버리니 난감하군요.   

커세어 FAN의 AS는 2년입니다.

그만큼 자신이 있어서 AS기간을 길게 했을텐데 이렇게 7개월만에 사망할 정도로 내구성에 문제가 있는 줄은 몰랐네요.

다시 AS보내야 겠습니다.

 

이상 덕후진 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