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무스메는 아무리 플레이어블 캐릭터의 성능이 좋아도 육성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써먹지를 못합니다,
이 육성을 제대로 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바로 서포터 입니다.
서포터는 육성 중 캐릭터의 능력치와 스킬과 올려줍니다.
육성의 목표는 높은 스탯과 스킬을 어떻게 배분하느냐가 관건입니다.
그래서 우마무스메는 플레이어블 캐릭터보다 서포터가 중요한 게임이지요.
지금 서버 초창기에 리세마라를 열심히 하는 이유도 바로 좋은 서포터를 한장이라도 더 얻고 시작하기 위함입니다.
우마무스메의 가챠는 악명이 높습니다.
일단 서포터와 플레이어블 캐릭터 두종류의 가챠로 나뉘어져 있기도 하거니와, 서포터는 같은 4장을 얻어서 강화를 해야 제대로 써먹을수 있습니다.
돌파에 많은 이점을 부여해. 돌파 없는 SSR 카드는 SR카드보다 못하게 세팅해둔 경우가 대부분 이기 때문입니다.
이점을 명심하시고 앞으로 험난한 말딸라이프를 즐겨주시면 되겠습니다.
리세마라로 얻으면 도움이 되는 이른바 초기 3대장 서포터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를 알아보겠습니다.
1. 파인모션
선행, 지능 카드 입니다.
모든 선행마, 지능보너스가 붙어 지능을 필요로 하는 모든 빌드에 거의 필수로 들어가는 카드입니다.
선행 한정 스킬인 스피드스타는 레이스 후반 직선코스에서 가속을 올려주는 모든 선행마 필수 스킬이며, 1년 반 정도 지난 지금까지도 풀돌 기준 최상위 티어 서포터입니다.
2. 슈퍼 클리크
스테미너를 필요로 하는 중장거리마들에겐 필수 스킬인 원호의 마에스트로를 배울수 있습니다.
중장거리 빌드에서 특성과 상관 없이 거의 모든 덱에서 필수로 사용됩니다.
3. 비코 페가수스
단거리 스킬인 플랜 X를 가지고 있으며, 모든 단거리마들의 필수 스킬입니다.
또한 높은 우정 트레이닝 지수로 스피드를 올릴때 특성과 상관없이 필수로 채용됩니다.
후반부엔 다른 성능 좋은 스피드 카드에게 밀리는 감이 있으나, 초중반 시즌까진 쉽게 스피드를 1200찍기 위해선 필수로 기용해야 하는 카드입니다.
4. 타즈나 (네이버 언니)
녹색옷과 모자를 쓰고 있다고 해서 네이버언니라고도 불리는 타즈나 입니다.
친밀도 맥스시 도주마에게 큰 도움이 되는 집중력 스킬을 알려줍니다.
또한 친구 계열 카드라 일정 친밀도 달성 후 외출을 하면 체력회복과 상태이상을 회복시켜 주는 소중한 카드입니다.
맨날 상태이상에 쉽게 걸리는 말들 (ex.라이스샤워 등) 육성에서 큰 도움이 됩니다.
중반 시즌 이후 등장하는 이대리에게 밀려서 잘 사용되지는 않습니다만, 초반과 중반까진 말딸 육성이 조금은 서투른 트레이너들에겐 귀중한 서포터로 사용됩니다.
번외)
5. 키타산 블랙
범용 도주 서포터로서 한달 뒤에 출시됩니다.
말딸이 키타산 출시전과 출시후로 나뉠만큼 모든 특성에서 필수 카드입니다.
3일동안 리세만 줄창한 결과 3대장 한장씩 먹고 이륙했습니다.
이미 일섭에 엄청 지른지라 한섭은 찍먹만 할 예정입니다만, 머 마음이 어떻게 바뀌게 될지 모르죠.
그럼 리세 성공을 기원합니다.
이상 덕후진 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