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덕후진 특집/편집장의 이야기

유튜브 광고차단으로 쾌적하게 보자

by Duckuzine 2019. 7. 20.
반응형

 

요즘 유튜브들 많이 보시죠.

심심한걸 못참는 요즘 세대, 보고 싶은 것만 보고 싶은 기성 세대들에게 사실 유튜브 만한 것도 없지요.

수많은 컨텐츠가 있고 그중에서 입맛에 맞는 것만 싹싹 골라서 볼수 있으니, TV와는 상대도 안되는 진정한 바보상자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수많은 컨텐츠가 존재하는 유튜브이지만 그에 비례해서 컨텐츠의 질은 떨어질수 밖에 없습니다.

사실확인도 되지 않은 사실을 사실인냥, 조회수를 올리고자 자극적이거나 음란한 내용을 올리고 지적받으면 별다른 제재없이 사과하거나 모른척하거나 댓글을 지우면 그만이기 때문이지요.

요즘 한국의 언론들의 꼴을 보면서 할말은 아닌것 같지만 언론은 책임이 뒤따라야 합니다.

응 아님말고 식의 책임이 뒤따르지 않는 언론은 황색언론 즉 가쉽거리 찌라시입니다.

그냥 심심풀이로 본다면야 아무 문제가 없겠지만, 이것을 무슨 바이블인냥 진리인냥 여기는 사람들이 여기저기서 창궐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좀비들이죠.

생각하는 능력을 키웁시다.

귀가 얇다는건 그만큼 자신만의 생각이 없다는 것이고, 사람으로서 성숙하지 못하다는 증거입니다.

취업을 위해 공대에 공시에 목매는 인문학이 전멸해버린 이나라에 무슨 희망이 있겠습니까만은..    

서론이 길었습니다.

 

유튜브 광고 짜증나시죠?

유튜브 광고를 봐주면 그만큼 질높은 컨텐츠가 되어 돌아온다구요?

쓰레기에 꽃을 버린다고 쓰레기가 꽃이 되진 않습니다.

 

물론 유튜브 프리미엄? 레드?라고 해서 광고없이 볼수 있는 그런 유료 멤버쉽도 구글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만..

우리에겐 또 다른 옵션인 광고차단이 있습니다.

광고차단을 설치하면 유튜브의 광고도 막을수 있습니다.

카카오 티비나 네이버 티비는 광고를 안보면 동영상을 볼수 없는 그런 (주옥같은)정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유튜브는 광고차단을 허용(?)합니다.

허용이라기 보단 신경을 안쓴다라는게 맞겠네요. 광고는 그 채널의 이익이지 구글 자기들의 이익과는 상관없으니까요.

어쨋든 광고차단은 안드로이드나 윈도우에서 공짜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ios에선 사용 안해봐서 모르겠지만, 아마도 모바일 크롬에 설치가 될거라 생각합니다.)

 

구글에서 본인에게 맞는 브라우저 광고차단을 검색하시고 설치하세요.

윈도우 pc에선 크롬, 파이어폭스, 익스플로러, 엣지까지 각 브라우저에 맞는 버전을 다운받아 설치 할수 있습니다.

저는 ABP를 추천드립니다.

 

무료 광고차단의 강자 ABP

 

안드로이드의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 저같은 경우 갤9+에 크롬보단 삼성브라우저가 쾌적해서 삼성브라우저용 abp를 사용합니다. 유튜브 앱은 구글 폴더에 쳐놓고 삼성브라우저로 유튜브를 보고 있죠.

 

아 정말 쾌적합니다. 설정도 쉽습니다.

또한 사용기도 넷상에 많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검색의 생활화!!

 

무분별한 광고는 필요없는 사람에겐 단지 데이터 낭비요 공해일뿐입니다.

현명한 인터넷 라이프 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덕후진 이었습니다.

 

(추가)

자신이 좋아하는 영상이라거나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은 사이트라면 광고해제를 해주세요.

그것이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지키는 방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