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덕후진 특집/가전

대림 도비도스 비데 DB-8800 구매

by Duckuzine 2018. 12. 11.
반응형


전에 사용하던 비데는 홈쇼핑에서 구매한 노X타였는데 고장은 나지 않았지만, 구형이라 청소하기 힘들고 노즐도 찝찝하게 헤드쪽만 스텐이라 이사할 집에 새로운 비데가 필요했지요.

새롭게 설치한 변기나 세면대가 대림이라 비데도 대림 거로 정했습니다.


 


DB-8800입니다. 

중형 사이즈의 비데라 55cm인 회오리형 변기와 사이즈가 딱 맞네요.

변기의 사이즈 측정은 수조 바로 앞에서부터 변기의 끝까지 측정하면 됩니다.


이 모델이 17년 우수디자인상을 받았다고 하던데, 그래서 그런가(?) 이쁘긴 이쁘네요.

원래 가격은 20만원이 넘는 고가이긴 한데, 쿠팡에서 쿠폰 주길래 18만원대로 구매했네요.

사실 비데야 toto비데 말고는 다 거기서 거기지만, 조작핸들에 led가 들어오기도 하고, 핸들하나로 대부분의 기능을 컨트롤 할수 있어서 선택했습니다. 

조작이 쉬워서 아이들이나 노인분들도 쉽게 사용할수 있을것 같네요.


원피스형 변기라 상단체결나사를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어서 금새 달았습니다.

설치는 10분 정도 걸린듯 합니다.


설치하고 보니 확실히 욕실의 완성은 비데인듯 싶네요.


이상 덕후진 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