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덕후진 특집/IT기기

ipTIME A1004ns 공유기 구입

by Duckuzine 2016. 7. 11.
반응형


최근 인터넷이 자주 끊기고 웹 페이지 로딩중 멈췄다가 다시 되는 증상이 계속 발생하였습니다.

회선 문제인가 의심하고 있었는데 사용하던 ipTIME 공유기의 전원이 들어 오지 않더군요.


5년정도 사용하고 있던 구형이긴 했지만, 공유기 자체가 벼락을 맞지 않고서는 고장날 일이 그리 없다고 하지요.

역시 검색을 좀 해보니.. 

공유기는 문제 없지만 공유기의 아탑터의 고장이 잦다는 의견이 많았고, 사용중이던 공유기도 역시 아답터가 수명이 다한게 고장의 원인일 가능성이 제일 높았습니다.


하지만 여분의 아답터도 없었고, 이번달에 인터넷도 약정이 다 되서 새로 계약해야하는데 이번엔 기가랜을 써볼까 하는 마음에 새로운 공유기를 구매하고자 마음을 먹었습니다. 

기가랜을 지원하는 공유기들을 검색해 보았는데 고가에 다기능이 있는 TP link나 ASUS 공유기를 고를까, 싸고 짱쎈 ipTIME을 고를까 고민하다가 그냥 국민 공유기인 ipTIME을 구매하기로 결정..


여러 모델들이 있었습니다만 무난하게 다나와 랭킹 1위인 ipTIME A1004ns을 구입하였습니다.                 

 


오자마자 기존의 아답터에 연결을 했습니다만, 역시 아답터 문제가 맞았군요.

아무 반응이 없어서 새 아답터를 연결하니 아무 문제 없이 작동했습니다.


A1004ns 가격은 기존의 ipTIME 공유기 치곤 좀 쎄긴 합니다만..

기가랜 지원에, USB 연결 기능이 있어서 간단한 설정후 클라우드 서버나 FTP 서버를 PC를 켜지 않고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서버 사용은 저한텐 별로 필요 없는 기능이긴 합니다만..


안테나는 3개 존재합니다.

양옆의 안테나는 기존에 있던 2.4GHz 주파수를 사용하고, 가운데 안테나는 5GHz를 사용합니다.

이는 많은 무선기기들의 전파 간섭 때문에 차별화를 둔것인데, 5GHz는 장애물에 너무 취약한 것 같습니다.


책상과 침대의 거리가 그리 멀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높이 고저차에 의해 와이파이 안테나가 한칸이 늘었다 줄었다 하네요.

좁은 책상 관계로 모니터 뒤에 안테나가 위치하여 그럴수도 있을 것 같긴 합니다만..

 




설정은 기존 ipTIME 공유기와 다른 것은 없습니다만, 나이트(night) 모드가 사라진것은 좀 아쉽습니다.

LED를 제어할수 있는 기능이 없습니다.

머 잠잘땐 종이 몇장으로 덮어 놓으면 되긴 하지만..






아이폰 벤치비 어플로 5GHz로 연결하여 속도 측정해 보았습니다.

속도는 만족스러울만큼 잘 나오는군요.


전에는 LTE속도가 더 잘나왔었던 것이 함정..

아이폰에 문제가 있나 하고 의심이 들 정도로 다운/업 30M가 나왔었거든요.


USB연결해서 서버 사용 안하실 분은 그 기능이 빠진 모델을 구매하시는것도 좋은 선택이라고 보여집니다.

공유기 한대로 pc 2대 이상을 연결해서 쓰는 집이라면 쓸모가 있긴 하겠네요.

 

이상 명랑매거진 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