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126

LG 슬림 포터블 DVD 라이터 KP95NW70 구매 예전엔 필수였던 시디롬이 이젠 구시대의 유물이 되어가고 있지요.이제는 그자리를 USB가 대신 하고 있습니다.용량도 크거니와 시디나 DVD처럼 일회성이 아닌 거의 무제한으로 쓰고 읽기를 할수 있기 때문이죠.이젠 최신 pc케이스에선 시디롬을 달 자리 조차 내어주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도 전 구시대의 사람이기도 하고, 박스에 넣어 두었던 그동안 모은 시디를 꺼내고 나니 시디롬이 무척이나 그리워졌습니다.검색해보니 외장형 DVD롬이 있길래 낼름 구매했습니다. LG 슬림 포터블 DVD 라이터 KP95NW70 입니다.요즘은 폰 연결도 지원하는군요.폰 연결해서 DVD로 백업이라던가 사진 앨범을 만들거나 하는 용도 인것 같은데..하긴 요즘 PC가 없거나 있어도 쓸줄 모르는 사람들도 많이 있죠. 구성품은 위와 같습니다.핸.. 2018. 12. 28.
커세어 LL120 RGB 팬 교체 완료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는데.. icue에서 SP팬 설정으로 연결해 둔 케이스의 커세어 로고가 깜빡깜빡 거리기 시작했습니다.찾아보니 같은 증상의 사용자가 있군요. 그게 눈에 몹시도 거슬려서 전에 사두기만 하고 달지는 않았던 커맨더 프로를 연결 해보았습니다. 커맨더 프로의 사이즈가 왠만한 하드디스크와 비슷하기에 자리가 없는 관계로 rgb 허브를 제거하고 led라고 써있는 곳에 rgb선을 연결했습니다. 메뉴얼이 너무 작길래 보지도 않고, 그냥.. 로고의 깜빡거림은 잡았는데 ML 쿨러의 led가 작동하지 않더군요. (로고가 깜빡이는건 라이팅노드 프로와 최신 버전의 icue가 맞지 않아 생기는 현상으로 보여집니다.) 라이팅노드도 교체해보고 rgb허브도 교체 해보았는데 정상으로 돌아 오지 않았습니다.1번은 쿨러 le.. 2018. 12. 26.
올X + 스X이라이프 이전설치 그리고 벽걸이TV 선정리 이번에 이사오면서 TV를 벽에 걸었습니다.올X + 스X이라이프를 이용중이라 기존에 셋탑박스와 공유기모뎀 그리고 스카이 라이프 접시 안테나의 이동이 필요했죠.셋탑과 모뎀은 선만 쭉쭉 뽑아서 옮기면 그만이었지만 접시 안테나가 문제였습니다.일단 100번에 전화걸어 이전설치를 신청했습니다.상담원이 접시 안테나도 직접 떼서 가야 한다고 하더군요.떼는거야 머 이삿짐 아저씨한테 부탁하면 되니까 그만이긴 했는데, 5년넘게 비맞고 눈맞고 상태가 좋은 건 아니었습니다.특히 안테나를 고정하는데 사용하는 볼트 너트가 녹슬어서 녹물이 줄줄 흐르는 상태였고 저걸 과연 떼서 가는게 옳은일일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또한 옥상위에 안테나를 설치해 두어서 어느것이 우리집 것인지 알수가 없었습니다.그래서 상담원한테 말했더니 뗵떽거리면서.. 2018. 12. 22.
제닉스 게이밍체어 AKRACING ONXY 제닉스 게이밍체어 AKRACING ONYX를 구매했습니다.기존에 사용하던 7만원짜리 중국산 의자의 바퀴를 이삿짐센터에서 깨먹는 바람에 생각치도 않은 지름을 하게 됬네요.어차피 팔걸이 스폰지도 다 주저 앉았고, 좌석도 스프링이라고 하더만 군데군데 꺼지고, 허리도 아파서 바꾸려고 맘은 먹고 있긴 했습니다만..이렇게 빨리 교체하게 될줄은 몰랐습니다. 어쨋든.. 마땅한 의자를 찾아보았는데 눈에 확 띄는 게 없었습니다.중국산은 이제 못 믿겠고, 듀x백이나 시x즈는 편함보다는 바른 자세를 위한 의자이기 때문에 선택하지 않았고, 게이밍체어도 사실 중국산 의자와 다를바 없어서 안사려고 했는데.. 결국은 고급라인에 속하는 게이밍체어 밖에 답이 없더군요. 최근 여기저기 프리미엄샵을 내고 있는 제닉스를 선택하게 되었고, 그.. 2018. 12. 20.
대림 도비도스 비데 DB-8800 구매 전에 사용하던 비데는 홈쇼핑에서 구매한 노X타였는데 고장은 나지 않았지만, 구형이라 청소하기 힘들고 노즐도 찝찝하게 헤드쪽만 스텐이라 이사할 집에 새로운 비데가 필요했지요.새롭게 설치한 변기나 세면대가 대림이라 비데도 대림 거로 정했습니다. DB-8800입니다. 중형 사이즈의 비데라 55cm인 회오리형 변기와 사이즈가 딱 맞네요.변기의 사이즈 측정은 수조 바로 앞에서부터 변기의 끝까지 측정하면 됩니다. 이 모델이 17년 우수디자인상을 받았다고 하던데, 그래서 그런가(?) 이쁘긴 이쁘네요.원래 가격은 20만원이 넘는 고가이긴 한데, 쿠팡에서 쿠폰 주길래 18만원대로 구매했네요.사실 비데야 toto비데 말고는 다 거기서 거기지만, 조작핸들에 led가 들어오기도 하고, 핸들하나로 대부분의 기능을 컨트롤 할수 .. 2018. 12. 11.
필웰 다이슨 청소기 거치대 수납형 이사가면 다이슨 거치대 하나 사야지 맘 먹고 있다가 드디어 하나 마련했습니다.그동안 다이슨 충전은 티비 옆에 두고 했었지요. 요즘 나오는 다이슨 거치대를 보면 가지를 만들어 툴즈를 걸수 있게 해 둔 디자인이 대부분인데, 주렁주렁 거는 것도 보기 안좋고 먼지로 부터 자유롭지 못하기 때문에 차라리 숨길수 있는 수납형으로 찾다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필웰 책상도 만족스러워 거기에서 만들었다는 다이슨 청소기 거치대를 선택했습니다. 후기 시작합니다. 박스 사이즈를 보고 좀 놀랐습니다.어라 크네..?어라 조립이네..? 배송하면서 풍파를 겪은듯 여기 저기 흠집이 많았습니다.내부는 스티로폼으로 살짝쿵 보강 해주었는데 별 이상은 없더군요. 저런 포장이 분리 수거하기도 애매하고 제일 짜증나죠.특히 알알이 부서지는 스티로폼.. 2018. 12. 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