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넨도로이드/보컬로이드

넨도로이드 No.854 하츠네 미쿠 V4 중국인

by Duckuzine 2018. 6. 25.
반응형


넨도로이드 No.854 하츠네 미쿠 V4 중국인(?) 입니다.

아미아미에서 구매했습니다.

차이니즈가 중국어는 아닐테니, 중국인이라고 해보았습니다.


중국시장을 겨냥하는건지 중국풍으로 발매된 미쿠가 몇종류 있었죠.

명월미쿠와 사자춤미쿠가 있었는데, 아예 대놓고 타이틀로 발매 되는건 처음입니다.


V4는 아마도 4번째 미쿠 버전이라는 뜻일텐데요, 넨도 300번이 미쿠2.0였죠.

V3은 본적이 없는것 같아서 찾아 봤는데, 스케일 모델이 V3이란 이름으로 발매 되었네요.

흠.. 3.0은 건너뛰고 4.0으로 왔으니 좀 먼가 허전하군요.


여튼 리뷰 시작합니다.   



작은 박스도 계속 보다 보니 정이 가긴 하네요.



미쿠의 상징인 민트색으로 치장한 박스 아트입니다.





박스 사이즈야 그렇다 치고..

축소된 블라스터는 진짜 볼때마다 아닌것 같네요. 



이번에도 봇짐이 테이프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봇짐안엔 손, 꺽인 다리 두셋트, 꺽인 팔 두셋트가 들어 있습니다.



기본자세

v4라고 해서 달라진건 머리장식과, 헤드폰 디자인, 옷장식, 그리고 미용실 못 간것 처럼 덥수룩해진 머리네요.

얼굴은 기존의 미쿠 재활용이라고 봐도 상관없을듯 합니다.



버전1부터 이어져 왔던 상체와 치마의 분리를 과감히 빼버렸네요.

치마는 몸통에 붙어 있습니다. 



음표 바보머리와 파붓(?) 



바보머리는 기존처럼 홈에 탈부착하는것이 아니라, 바보머리 끝에 홈이 파져 있습니다. 



그리고 앞머리에도 홈이 파져 있어서 저 공간에 넣어주고 앞머리와 머리통을 결합하면 됩니다.



중국하면 역시 만두이지요.

근데 분홍빛이 도는지라 복숭아인지 만두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지금 보니 팔에 01 폰트도 바뀌었네요.



대파없는 미쿠라니..



이번 미쿠는 만두 미쿠라고 해도 되겠네요.

시그니쳐가 없어요.







덕후진의 한마디

중국 짝퉁같은 디자인이 매력인 V4 미쿠

 


이상 덕후진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